질문과 답변

✝요한계시록 전장 핵심 요약

작성자
유천도
작성일
2016-07-26 13:42
조회
820
✝요한계시록 전장 핵심 요약 


구. 찾. 두. 바이블 아카데미
강해교수 강요한 010.8285.4758
사역교수 유미정 010.2525.2806


계시록은 약 이천 년 전 밧모섬에 유배되어 있던 사도 요한이 예수님의 계시를 받아 기록한 책이다.
당시 예수께서 장래사를 환상으로 보여주셨으니 계시록 대부분이 실체가 아닌 빙자한 비유로 기록되어 있다.
환상으로 예언된 이 계시는 성취 때 실상으로 보게 된다.
실상으로 나타나기 전에는 빙자한 비유에 대해 알지 못한다 (요16:12, 25).


1. 계시와 영생
계시를 받은 자만이 아버지 하나님과 보낸 자를 알 수 있고 아버지와 보낸 자를 알므로
영생을 얻을 수 있다 (마11:27, 요17:3).

2. 계시 전달 과정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는 하나님, 예수님, 천사, 사도 요한, 종들, 흰 무리의 순서로 전달된다.
이 전달 과정을 부인하여 따르지 않는 자는 구원을 얻을 수 없다 (계1:1).

3. 계시록 성취 현장
계시록 성취 현장은 일곱 별이 있는 일곱 금 촛대 장막이다 (계1:20).

4. 이긴 자
일곱 금 촛대 장막에 침노한 니골라당과 싸워 이긴 자가 유업을 이을 아들이 되어
심판권과 치리권과 영생하는 양식을 받아 가진다.
그러므로 심판도 이긴 자만이 할 수 있고 영생하는 양식도 이긴 자만이 줄 수 있다.
이 약속을 믿고 따르지 않으면 지옥 형벌을 면치 못한다 (계2,3장, 계12:7~11).

5. 영적 새 이스라엘
영적 새 이스라엘 열두 지파 십사만 사천 인과 흰 무리는 하나님 나라와 백성이다.
이들은 처음 하늘의 해, 달, 별이 어두워지고 떨어진 후에 시온산으로 추수되어 와서
하나님의 인을 맞는 자이다. 하나님의 인을 맞지 아니한 자들은 하나님 나라와 백성이 될 수 없다 (계7,14장).

6. 약속의 목자
천사가 하늘에서 가져 온 책을 받아먹은 사람이 나라와 백성과 임금과 방언에게 하나님 말씀을 전할 약속의 목자이다.
누구든지 하나님 책에 기록된 말씀을 배워서 지키지 않으면 거듭날 수 없다 (계10:1~11).

7. 만국을 다스릴 아이와 하나님 나라의 시작
만국을 다스릴 남자는 해, 달, 별을 입은 여자가 하늘에 들어 온 용 앞에서 낳은 아이 이다.
하나님 나라와 권세와 구원은 이 아이가 용과 싸워서 이긴 후부터 있게 된다
(계12:1~11). 이 일이 있기도 전에 스스로 자기를 거룩히 구별하여 구원받은 정통이라고 하는 자는 망한다 (사66:17).

8. 새 노래를 배우러 가야 할 약속의 처소
지상 만민이 새 노래를 배우러 가야 할 장소는 하나님과 예수님과 첫 열매 십사만 사천인이 모인 영적 시온산이다.
이곳에 가지 않는 자는 새 노래 즉 예언의 실상을 배울 수 없고 재림 주를 맞이할 수도 없다.
이 사실을 알려주었는데도 시온산에 가지 않는 자는 하나님을 믿지 않는 자요 구원과 거리가 먼 자이다 (계14:1~5).

9. 만국이 가서 경배할 곳
만국이 가서 경배할 곳은 모세의 노래와 어린양의 노래 즉 신구약 성경 말씀이 나오는 증거장막성전이다.
증거장막성전은 성경에 약속된 제단이요 하나님과 천사들이 함께 하는 정통 교단이며
짐승과 우상과 그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 자들이 모인 구원의 처소이다.
미혹 받은 만국은 이곳에 와야만 소성을 받고 구원을 얻게 된다 (계15:2~5, 계22:1-2).

10. 어린양의 혼인잔치
어린양의 혼인잔치는 배도자와 멸망자가 심판을 받은 후에 있게 된다.
이 잔칫집에는 잡아놓은 하나님의 소와 살진 짐승이 있어 그 증표가 된다 (계19:1~, 마22장 마25장).
재림 예수님의 혼인잔치에 청함을 받은 자들은 복이 있다. 그러나 청함을 받고도 오지 않는 자는 화를 면치 못한다.
청함을 받고도 오지 않는 것은 하나님 뜻을 무시하는 것이요 하나님을 믿지 않는 것이다.
이는 모두 성경에 관한 무지로 일어난 일이다 (호4:6, 마7:21~27)

11. 첫째 부활과 심판
하나님 말씀을 위해 순교한 영혼들과 짐승에게 표 받지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천년 동안 왕 노릇하니 이것이 첫째 부활이다.
이 첫째 부활 자들을 제외한 모든 사람들은 하나님 보좌 앞에서 자기 행위에 따라 성경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아 영생과 영벌로 갈라진다.
계시록의 말씀과 그 말씀대로 이룬 사건을 증거해도 믿지 않는 자, 거짓말을 지어내는 자, 핍박하는 자 등
하나님의 역사를 인정하지 않는 자는 유황 불 못에 던져진다 (계20:4~6, :12~15).

12. 거룩한 성과 새 하늘과 새 땅
초림 이후 약 이천 년간 복음을 전해 온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지고 새 하늘과 새땅이 창조된다.
이곳에 거룩한 새 예루살렘 성이 하늘에서 내려와 하나가 되므로 사망과 고통이 없어진다.
이 일로 하나님께서는 육천 년 회복의 역사를 매듭 지으신다 (계21:1~7).

13. 계시록 가감
하나님께서는 계시록 말씀을 일점일획이라도 가감하시지 않고 반드시 이루신다.
이 예언의 말씀 외에 조금이라도 더하는 자는 기록된 재앙을 받을 것이요
하나라도 제하여 버리는 자는 천국에 못 들어간다.
계시록을 알지 못하거나 증거하지 못하는 자는 계시록을 제하여 버리는 자요
계시록 외에 다른 것을 말하는 자는 계시록을 더하는 자이다 (계22:18~19).


♣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마7:7


♣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이가 적음이니라 -마7;13~


♣ 혹이 여짜오되 주여 구원을 얻는 자가 적으니이까 저희에게 이르시되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들어가기를 구하여도 못하는 자가 많으리라 -눅13:23~24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