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역 정신과 비전

사역정신

공산주의의 붕괴 이후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이슬람권에는 15억 명의 무슬림이 있으며, 이는 단일 종교로는 기독교 다음으로 최대이며 미전도 종족가운데 가장 큰 종족입니다.

이들의 세력은 중동과 북아프리카 지역에 걸쳐 99%이상의 무슬림이 있는 이슬람 국가들이며, 중앙아시아를 비롯한 아시아 여러 국가와 유럽에 1,200만, 미국에 1,000만의 무슬림 등 세계 각 나라와 족속이 그 세력권에 있습니다. 이들은 ‘알라’를 전하기 위한 176만의 이슬람 선교사를 보유하고 ‘전 세계의 이슬람화’라는 계획 속에서 오일달러와 다산 및 이민으로 계속적으로 세계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수의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을 세계 곳곳에 보내어 테러 등을 통하여 헛된 죽음을 불사하고 있습니다.

그에 반하여 우리 기독교는 17만명의 선교사 중 단 6%만이 복음주의자로서 무슬림을 위한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도 행정 사역자들을 제외하면 소수의 사역자만이 피부를 맞대며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에게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을 연상시킵니다.

F.I.M.은 이 일이 주님의 명령이며, 그 분이 이루실 것을 확신하며 주님이 주신 무슬림을 향한 비전을 품고 달려가고 있습니다.

게달의 양무리는 다 네게로 모여지고 느바욧의 수양은 네게 공급되고 내 단에 올라 기꺼이 받음이 되리니 내가 내 영광의 집을 영화롭게 하리라.(사60:7)

게달과 느바욧은 이스마엘의 장남과 차남이며 이스마엘은 무슬림의 발음의 조상입니다. 15억 무슬림 영혼이 이슬람의 검은 장벽을 벗어 던지고 주님의 품으로 인도되어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도록 돕는 것이 F.I.M.의 사역정신입니다. 이를 위해 F.I.M.은 마태복음 28:19-20의 말씀을 기초로 선교 헌신자를 발굴, 교육한 후에 파송하고자 합니다.

비전

F.I.M.은 1차적으로는 2억 5천의 아랍 언어권(중동, 북 아프리카등 20개국), 2차적으로는 1억 5천 5백만의 터키 언어권(터키, 아제르바아젠, 중앙아시아, 중국 신장등), 그리고 영국을 중심으로 한 1200만의 유럽 무슬림을 목표로 사역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1999년 여름에 J국에 팀이 파송되어 아랍 언어권에 대한 사역이 시작되었습니다. 그 밖에 방송사역과 전도 여행 팀, 정탐 팀 등의 활동을 통하여 선교의 비전을 발견하고 활력있는 선교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F.I.M.은 밀레니엄을 시작하며 개척자의 정신으로 주의 일을 함께 할 동역자들을 10개국(3대 언어권에 속한 국가)에 계속 파송할 것입니다.

공산주의가 70년만에 갑자기 무너졌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너무 준비하지 못했습니다. 이슬람의 세력도 겉은 견고해 보일지라도 주님의 때에 곧 무너질 것입니다. 우리가 침묵하지 않는다면…. 이 사역은 틀림없이 주님께 있습니다. 그러나 충성된 청지기에게 비전을 주시고 전진케 하시는 만유의 주인이신 하나님께서는 15억 명의 무슬림을 비전으로 주시며 약속하십니다.

내가 임신케 하였은 즉, 해산케 아니하겠느냐 (사66:9)

이를 위한 구체적인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F.I.M.의 전략은 이와 같이 아주 간단합니다. 그러나 이를 통해 창세 전부터 계획하신 주님의 뜻이 F.I.M.을 통해 놀랍게 이루어질 것을 기대합니다.